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Announcement 알립니다 ⤵

구글 블로거/블로그스팟 하시는 분들 서로의 이웃이 되어봅시다

네이버 블로그를 보다보면 부러운 기능이 하나 있습니다. 서로이웃, 이웃추가하기 기능입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어느정도 영향력도 생기고 내 블로그를 찾는 이웃이 많아지는게 눈에 보이면 뿌듯하기도 하죠. 구글에서 블로그스팟을 운영하는 분들에게도 비슷한 기능이 있죠. 팔로우 기능 버튼입니다. 근데 사용하시는 분들 찾기가 힘들어요. 좋은 기능인데 버려지는거 같아 아쉽습니다. 그래서 남들 안쓰는 기능 저는 꿋꿋하게 유지하고 써보려고 합니다.    현재 저의 우측 사이드바 블로그 친구상태 입니다. 쓸쓸합니다. 물론 혼자선 실행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혹시나 블로그스팟, 블로거 운영하면서 나도 친구가 필요하다 생각되시면 사이드바에서 공개로 친구 구독해주세요. 이 글에 댓글 달아주시면 저도 친구가 되어드리겠습니다. 화이팅 

그래서 탕후루는 디게 재밌는 맛이 나는구나?

얼마전까지 핫 했던, 아님 요즘도 핫 할지도 모르는,, 나만 못 먹어본 탕후루를 쿠팡 이츠로 배달해 먹었다. 

유행에 따라가는 타입은 아니지만 도저히 궁금한데 한번쯤 먹어봐야 어디가서 탕후루 좀 씹어봤다고 할 수 있지 않겠는가? 과일맛도 알고 설탕맛도 아는데 왜 탕후루를 존맛이라고 하는가.. 이거다

포장된-탕후루

배달을 시켰더니 아이스팩에 시원하게 넣어서 가져다준다. 세상 참 좋아졌지 싶다. 

근데 가격은 좀 사악하다고 느껴지는게 많아봐야 4알 5알 낱개로 꽂혀있는것이 3500원 ~4500원 한다. 정말 돈이 아깝지 않게 맛있었으면 하는 바람이었다.



딸기-4알-탕후루

딸기 탕후루

근본이라고 생각한다. 일단 가격이 3500원으로 다른 탕후루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했고, 맛으로 느껴지는 딸기의 상큼함과 설탕 시럽의 맛이 조화롭다.

탕후루를 먹기 전에 분명 설탕시럽으로 졸여가지고 과일을 코팅해서 먹을 필요가 있냐. 너무 단거 먹으면 해롭다. 과일은 과일 자체로 신선할때 먹는게 최고다..등등

다양한 건강적인 생각들을 나열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설탕 코팅이 주는 영롱함에 한번 빠져들고, 달다구리한 냄새와 와그작 깨물었을때 딸기향과 설탕 단맛이 입안을 굴러다니는게 디게 재밌고 사랑에 빠지는 순간이었다. 이래서 탕후루를 먹는 구나 싶었다.


자몽탕후루
자몽 탕후루

필자는 자몽을 좋아한다. 뭔가 씁쓸하면서 향긋한 자몽의 톡쏘는 개성에 자몽이란 과일을 상당히 좋아하고 음료로도 자몽에이드 순위는 8위에 들정도로 순위가 높다. 

내가 좋아하는 과일과 탕후루의 조합은 어떨지 배달어플 메뉴에서 보고는 고민도 없이 바로 주문했다. 그리고 맛을 보았다.

자몽탕후루-방문자리뷰-인터넷글-맛이없어요



개구리-페페얼굴-물음표세개-의문

위에 보이는 리뷰는 필자가 남기것이 아니다. 그렇다고 이걸 먼저 보고 시킨것도 아니다. 나중에 본 것인데 어느정도는 공감한다.


  • 자몽탕후루 맛에 대한 평가는 결국 반은 맞고 반은 아니다. 
  • 자몽은 호불호가 강하다. 
  • 나는 자몽의 씁쓸한 맛을 좋아한다. 
  • 그리고 순간 이런 맛이 탕후루화 된다면 어떤 맛일까 착각했다.


자몽탕후루에서 맛이란 결국 자몽은 있고 탕후루는 없었다. 자몽의 씁쓸한 맛이 탕후루고 뭐고 다 삼켜버렸다. 씁쓸하고 달지않다. 그렇지만 자몽은 잘 못한게 없다. 그저 본연의 맛을 낼뿐.


포도-귤-딸기-파인애플-탕후루

마지막은 파티다

이것저것 먹어보고 싶은 사람을 위한 올스타. 

먹어보니 알겠다. 탕후루는 딸기와 귤이 맛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이렇게 탕후루 세개를 맛보았는데 11000원이 사라졌다. 1000원 할인 받아서 원래는 12000원이 될판이었다. 

순식간에 먹어 없어졌지만 먹고 난뒤에 입안에 달짝한 시럽 맛과 향긋한 과일 맛이 남는다. 다시 사먹을래? 하고 물어본다면 응 먹을 생각 있음 이라고 말할것이다.

댓글



잡글 G의 공간 또다른 볼거리 ⤵

무료 성격 유형 검사 MBTI 테스트 : 당신의 성격은 어떤 유형인지 테스트 해보세요

어나더에덴 알테마 등급 및 최신정보 사이트 [ ANOTHER EDEN - altema ]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등급표 사이트 [일본 포럼] The Seven Deadly Sins Tier list

기억에 남는 아프리카 추억 이야기 - 흙먼지와 먹을 것

프로즌파이어 광고 눈알 나만그래?

쿠키런 레전더리 스킨깡 - 무지개큐브 23000개로 몇 개 뽑히나?